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단어 외우기에 도움되는 무료 어플, Quizlet

by 경험을 나누자 2020. 10. 4.

영단어 암기를 책으로 하자니 무거운 책을 가지고 다니기도 귀찮고, 영단어 메모장에 쓰자니 그것도 귀찮았다.

그래서 유튜브에 검색했는데, 좋은 어플을 발견했다! (감사합니다 케이티쌤)

 

 

 

 

궁금하면 이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D

 

간략히 설명하면 어플은 무료, 좀 더 편하게 사용(단어 입력을 이미지로 하기 등등)은 Quizlet Plus 사용권을 구입하면 되지만 기본으로도 충분히 암기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IOS 둘 다 적용되고 심지어 웹에서도 가능하다.

 

 

 

우선 하루에 100개 정도 외우기 위해 입력을 해야 하는데, 핸드폰보다 컴퓨터를 이용해 웹으로 영단어장을 만들어보았다.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하나씩 입력하는데 신기한 기능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철차를 치면 검색어 자동완성처럼 하단에 단어들이 나와서 좀 더 편하게 입력하기 좋다는 것 :D

 

 

 심지어 뜻도 된다! 제일 많이 입력된 내용들 순으로 나오는 것 같은데 원하는 게 없어도 내가 원하는 뜻을 쓰면 거기에 맞게 자동완성이 뜬다. 물론 마우스 클릭을 해야 해서 조금 아쉽긴 하다. 키보드만으로 가능하면 좀 더 편할 텐데(...)

 

영단어장을 끝까지 채우면 키보드에 Tab키를 눌러 만들고 싶은 만큼 계속 만들어 나가면 영단어 만들기 끝!

 

 

 

 

추천 링크 공유 가입 시 1주 무료 Quizlet Plue 사용권을 준다고 나온다. 혹시나 자기가 영단어를 잘 만들어서 추천 링크를 올리면 좀 더 다양하고 편하게 어플을 사용할 수 있으니 영단어장을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도 꿀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