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빙 번호이동시 기존 유심을 사용할 수 있을까?

by 경험을 나누자 2023. 5. 9.

매달 초 알뜰통신사 요금이 나오면서 번호이동으로 요금 변경을 하는 분들이 있다.

그럴 때 모빙 내에서 다른 통신사로 변경 시에 기존 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정답부터 말하자면 사용할 수 없다.

요금제 가입 시에 변경하는 통신사의 유심을 발급받아야 한다. 그래도 모빙의 경우는 유심 비용이 0원이라서 좋다.

내가 모빙에서 다른 통신사망 가입을 위해서 고객센터에서 문의하고 답변받을 내용을 기록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번호이동이란

우선 번호이동이란 뭘까? 같은 알뜰통신사 내에서 다른 통신사를 이동할 때 번호는 변경하지 않고 통신사와 요금만 변경할 경우를 번호이동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예를 들면 알뜰통신사 모빙에서 작년 9월 KT망 쏙쏙 200분(2GB)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고 하고, 올해 5월 SKT망 U모빙 데이터 11GB 요금제로 기존에 사용한 번호는 동일하게 통신사망이 KT망에서 SKT망으로 번호이동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모빙의  경우 통신사에 가입한 지 3개월(93일)을 경과해야 프로모션 혜택 요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모빙에서 3회선 사용자가 번호이동을 하려면

내 경우에도 기존에 사용한 요금제보다 훨씬 좋은 요금제가 나와서 번호이동을 신청했다.

다만 모빙의 경우 최대 3회선(2회선은 같은 통신사 가능)을 사용한 상태라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회선 제한을 일시적으로 풀어서 신청이 가능했으니 모빙에서 3회선을 사용하는 분들이 번호이동을 하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한다.

 

내가 쓰고 있는 통신사망과 변경하고 싶은 통신사망이 동일한 경우에는 114로 전화 시에 문의가 가능하다.

그러나 나처럼 LG망을 이용하고 있는데 STK망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는 114로 문의해서 SKT망 담당자가 전화오기를 기다리거나 아예 모빙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회선으로 해당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 시 바로 회선 제한을 일시적으로 풀 수 있다.

 

모빙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통신사망 별로 전화번호가 나누어져 있지만, 내가 LG망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통신사망으로 전화해도 LG통신사에서 받는다. 내 경험담이다. 

 

모빙-고객센터-전화번호
모빙-고객센터-전화번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