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포스팅은 2021년 9월 말에 작성했다. 그 이후로 약 7개월이 지난 지금도 나는 모빙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정확히 말하면 지금까지 계속 요금이 0원이다. 즉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어떻게 무료로 사용하고 있을까?
우선 0원 요금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0원 요금제는 평생 0원 요금제가 아니라 제공하는 통화, 문자, 데이터에 따라서 7개월 이하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요금제를 써보고 통화품질과 인터넷 접속 속도등이 마음에 들면 계속 사용하거나 다른 합리적인 요금제를 이용하라고 마케팅적인 용도로 알뜰통신사들이 판매하고 있다.
알뜰통신사 요금제의 장점 중에 하나는 일정기간을 유지해야 하는 약정이 대부분 없다. 약정이 없다 보니 0원 요금제를 이용하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다 되기 전에 다른 알뜰통신사 0원 요금제로 갈아타거나 해지하면 비용이 하나도 들지 않는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폰이 서브폰에 듀얼심 사용이 가능해서 두 개 유심을 사용하여 한 달에 통화 300분, 문자 200건, 데이터 6GB 정도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왜 모빙을 사용하는가
알뜰 통신사는 정말 많지만 모빙처럼 일반 유심 구입과 배송료가 무료인 통신사는 많지 않다. NFC 유심칩이 필요 없고 0원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정말 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지금까지 모빙을 사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왜 0원 요금제를 사용하는가
내 상황은 서브폰을 이용하고 싶은데 통신 3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워서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상황이었다. 그러다가 알뜰 통신사 중에 모빙을 알게 되면서 지금까지 0원 요금제를 이용하며 만족하고 있다.
이번달 0원 요금제 추천
모빙에서 매달 판매하는 0원 요금제는 대부분 통화 200분에 2GB이거나, 통화 100분에 3GB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번달부터 다른 알뜰 통신사들과 더불어 데이터를 다 소진하면 3 Mbps를 무제한을 제공하거나, 통화 무제한과 함께 1 Mbps 무제한 제공을 하는 요금제들이 나타났다.
앞서 말한 것처럼 유심 비용과 택배비용이 들지 않는데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에서 한 번도 알뜰 통신사로 개통해 본 적이 없다면 이 기회에 계속해보는 걸 추천한다.
나는 이번달에 모빙 SKT망 모빙 데이터 15G+ (통화 100분, 문자 100건, 15GB 제공 +3 Mbps)와 LG U+망 실속 데이터 7GB+(통화 기본제공에 부가통화 300분, 문자 기본제공, 데이터 7GB 제공 + 1 Mbps)를 신청했다.
스마트폰이 듀얼폰이라 두 가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1 Mbps와 3 Mbps의 차이를 실제로 느껴보고 두 통신사의 통화품질을 느껴보려고 한다.
굳이 나처럼 듀얼폰이 아니라도 서브폰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0원 요금제이니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