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례에서 아구찜이 먹고 싶어서 간 곳은 지가네 아구동태찜탕

by 경험을 나누자 2021. 7. 14.

가족 중에 절반 이상이 아구찜을 좋아한다. 쫀득쫀득하면서 포슬포슬한 아구살을 한 입, 양념이 가득 묻어있는 콩나물과 함께 한 입 먹으면 그날 행복을 책임지는 아구찜을 먹고 싶었던 날이었다. 위례에는 아구찜을 파는 곳이 여러 곳 있었지만 가까운 곳을 찾아보니 지가네 아구통태찜탕이 나왔다.

 

지가네 아구동태찜탕 영업시간, 주차, 휴무일, 배달 팁

  • 네이버 기준은 매주 월요일 휴무(2019.05.30 기준)이나 영업시간에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표기
  • 월요일에 방문시에는 미리 전화로 영업하는지 확인이 필수(031-722-2216)
  • 주차는 이너매스 지하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주소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로 135-6 이너매스)
  • 위치는 이너매스 3층 306호에 위치함.
  • 현금결제시 배달 무료, 2만 원 이상 배달료 2000원이니 배달 어플보다 직접 전화로 배달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아구동태찜탕이라는 건 뭘까?

 

지가네-아구동태찜탕-작은-배달-메뉴판
지가네 아구동태찜탕-배달메뉴판

처음에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이라는 명칭을 보고 나서 아구동태찜탕이 무슨 음식인지 궁금했다. 위 배달 메뉴판을 보면 바로 이해가 간다. 아구, 동태, 찜, 탕을 띄어쓰기 없이 써서 헷갈렸을 뿐이지 이름 그대로 전부 다 조리해서 판매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밖에서-바라보는-주방-전경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주방전경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은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주방이 보인다. 밖에서도 주방이 어떻게 생겼는지, 몇 명이 일하는지 볼 수 있을 정도로 큰 출입구와 음식이 나오는 창문이 있다. 낮시간대에 포장 방문을 했는데 사장님과 주방이모분 이렇게 두 분이서 일하고 계셨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청결한-주방-바닥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주방바닥

바닥은 습하지 않고 청결을 유지하면서 깨끗한 편이었다. 백종원님의 방송을 많이 보다 보니 언제부터인지 주방 상태가 어떤지 힐끔힐끔 보게 되는데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은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 같았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매장-테이블-자리
지가네 아구동태찜탕-테이블자리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자리가 4인 기준으로 4석 정도가 있다. 요즘은 좌식과 테이블 자리를 혼용하는 곳이 많지 않은 것 같았는데 둘 다 있는 곳을 가면 일행들이 원하는 자리에 맞게 앉을 수 있어서 좋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매장내-좌식-자리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좌식자리

안쪽에는 크게 좌식자리들이 많이 있다. 사실 아구찜 먹으러 가면 테이블보다 좌식이 있는 곳들이 많아서 그런지 익숙한 풍경이다.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는 간이 가스레인지는 언제 봐도 정겹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매장-벽에-걸린-메뉴판
지가네 아구동태찜탕-메뉴판

낙지찜과 버섯해물찜, 동태찜도 있는 곳이라 조금 생소했다. 전반적인 메뉴들이 식사와 함께 술 한잔 걸칠 수 있는 행복한 구성들이라 이 시기가 좀 지나고 실내에서 편하게 식사하는 때가 온다면 방문에서 먹어보고 싶다.

식사류로 동태탕이 있어서 점심으로 먹기 좋아 보인다.

 

지가네-아구동태찜탕-성남사랑상품권-사용-가능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성남사랑상품권

경기도는 각 자치도마다 사랑상품권이 있는데, 위례는 송파, 성남, 하남이 있어서 골고루 가지고 있으면 위례 신도시 내 어디서든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은 성남시에 위치해 있어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지가네 아구동태찜탕에 대한 생각

사진만 보면 내부 사진만 있어서 먹긴 먹었냐고 할 텐데 포장으로 해서 먹었다. 다만 사진을 찍지 않아서 글로 묘사해보겠다.

우선 아구찜으로 2인에 낙지 한 마리 추가, 콩나물도 추가해서 포장했다. 확실히 콩나물을 추가하니까 너무 많아서 먹기 힘들었지만 좋았다. 추가한 낙지는 통으로 한 마리가 있어서 가위로 삭삭 잘라서 먹었는데 낙지가 생각보다 크기가 있다. 아구의 상태도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내가 아구를 먹는구나 느끼게 해 주었다.

아구찜도 가게마다 맛이 조금씩 다른데 지가네 아구찜은 짠맛보다는 단 맛으로 좀 더 밸런스를 잡아주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호지만 가족들은 매운 걸 선호하시는 분이 있어서 아쉬웠다고 했다. 아마 맵기는 주문 시에 말하면 좀 더 맵게 해 주실 것 같으니 주문 시에 꼭 말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