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수스 서비스센터 용산 방문 후기

by 경험을 나누자 2021. 3. 21.

나는 지금은 단종된 ASUS R504Z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 사실 노트북을 구매했지만 데스크톱 PC가 있어서 밖에서 PC가 필요하지 않은 이상 노트북 사용이 적었는데,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일이나 공부용으로 사용빈도가 늘고 있었다.

그날도 할 일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WIFI 신호를 잡을 수가 없었다.

아예 WIFI가 뜨질 않았고 아수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한 결과 WIFI를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설치하고 재부팅을 여러 번 했지만 여전히 WIFI는 잡히지 않았고 결국은 아수스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했다.

 

 

 

ASUS 공식 서비스 센터 위치

아수스 공식 서비스 센터는 공식 사이트 기준으로 용산에 2개, 강동, 강북, 마포, 사당, 신도림, 은평, 청담은 각각 하나씩 총 9개의 센터가 존재하고 주소는 아래와 같다.

  • 용산 - Royal Club
  • 강동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24 하나빌딩 401호(둔촌동)
  • 강북 - 서울 강북구 도봉로 254 청암빌딩 202호(미아동)
  • 마포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93 일성빌딩 5층 (망원동)
  • 사당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길 10 6층 (사당동)
  • 신도림- 서울 구로구 새말로 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 77~79호 (구로동)
  • 용산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324 시가이아 빌딩(구. 한성빌딩) 4층 (갈월동)
  • 은평 - 서울 은평구 은평로 97 동아빌딩 401호, 501호 (응암동)
  • 청담 - 서울 강남구 청담동 7-27번지 201호

 

그중에서 용산에 Royal Club 센터가 ASUS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식 서비스 센터다. 

  • 주소 서울 용산구 백범로 90길 90(용산 KCC 웰츠타워 2층)
  • 전화 1566-6868로 직통 전화번호는 기재되어 있지 않다.
  • 영업시간은 주말은 운영하지 않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점심시간은 11시 30분에서 12시 30분이다.

 

 

 

에이수스 서비스센터

서울 용산구 백범로90길 90 KCC웰츠타워 2층 (문배동 11-10)

place.map.kakao.com

 

 

 

 

Royal-Club-센터
Royal-Club-센터

 

Royal Club 센터 방문 이유

집에서 가까운 공식 서비스 센터가 존재하지만, ASUS가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을 선호했다.

다른 공식 서비스센터는 직영이 아니라 다른 브랜드 서비스센터와 병행하는 편이다.

여러 브랜드를 고치니까 AS 서비스는 걱정이 없겠지만, 오직 ASUS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직영 센터에 가는 게 마음이 편했다.

 

Royal Club센터는 건물 2층에 위치하며,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걸어 올라갈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면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마자 아수스 서비스센터 입구를 볼 수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타는 걸 추천한다.

 

 

 

 

 

 

Royal-Club-센터-번호표-위치
Royal-Club-센터-번호표-위치

 

 

 

Royal Club 센터 방문 시 TIP

  1. 주차가 가능하다. 거주자를 위한 주차공간에 주차했더라도 차량번호를 말하면 문제없이 이용 가능하다.
  2. 들어가면 번호표를 뽑는다. 번호표를 뽑지 않으면 순서가 계속 밀린다. 우선 뽑고 보자. 번호표 기계 위치는 정면에 TV 기준으로 오른쪽 테이블 위에 있다.
  3. 서비스 신청서 및 수리 동의서를 작성하자. 내 순서에 접수 데스크에서 쓰는 것보다 미리 적어두면 편하다.
  4. 충전기를 들고 가지 않아도 된다. 고객센터 전화상으로는 충전기를 들고 방문해달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필요 없다고 답변해주었다. 생각해보건대 충전기에 문제가 아니라면 충전기를 들고 가지 않아도 상관없는 듯하다.
  5.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점심시간에 방문해도 상황에 따라 접수를 받고 AS를 해주시는 것 같으니 시간이 넉넉하다면 점심시간에 거쳐서 방문해도 된다.

 

Royal Club 센터 후기

무엇 때문에 고장 났는지, 비용은 얼마나 들지 걱정이 많았다.

실제 사용량도 많지 않았는데 고장이 났다고 생각하니까 노트북은 뽑기라더니 역시 난 뽑기에 실패한 건가 기다리는 동안 부정적인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내 번호가 되자 데스크에 앉아 서비스 신청서 및 수리 동의서와 함께 노트북을 드리고, 충전기는 주지 않는다는 답변과 함께 한 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실제로는 조금 더 짧긴 했지만 안내받고 아수스 서비스 센터에 나오기까지 한 시간 정도는 걸렸다.

결론적으로는 WIFI 수신기 접촉의 문제였다. 교체비용은 3만 원대였다.

수신기 분리 및 재결합 시에도 작동이 원활하지 않으면 교체하겠냐는 말에 나는 예라고 했다.

훨씬 저렴한 수신기를 구매해서 쓸 수 있었지만 계속 들고 다니기보다는 돈을 더 내고 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에서 부품을 교체하고자 했다.

AS 직원분은 WIFI 수신기를 교체했는데 작동이 안 되면 메인보드 문제일 수도 있어서 비용면에서는 작동이 안 되더라도 값싼 WIFI 수신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기를 권유했다.

이 점에서 조금 더 합리적인 판단을 들을 수 있어서 직영점 방문을 한 선택이 옳았음을 느꼈다.

아마 다른 공인 서비스 센터라면 이런 대답을 들을 수 있었을까...? 다행히도 재결합을 하니 작동이 잘 되었다.

나는 충격에 의해서 수신기 접촉이 잘 안될 수 있냐는 질문을 드렸고, 그럴 수 있다는 답변과 함께 노트북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접촉한 부분들이 느슨해질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

결국은 내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고 다시 한번 더 문제가 생기면 방문해 달라는 답변과 함께 AS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다.

 

후기의 한 줄 요약은 해결할 수 없으면 직영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라. 그것이 최고의 선택이자 방법이다.

 

 

 

 

 

댓글